식품진흥원,'국가식품클러스터 기업인의 날' 성료

이원식 기자 2025.12.04 10:45:21

 

김덕호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앞으로도 국가식품클러스터와 연계한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그 성과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덕호, 이하 식품진흥원)은 클러스터 분양기업, 벤처센터 입주기업부터 창업패키지 지원기업 등과 함께 소통하고 비전을 공유하는 '2025년 국가식품클러스터 기업인의 날'을 12월 3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국가식품클러스터 기업인의 날은 2017년 74社 분양기업이 참여한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워크숍'에서 시작해 특히 올해는 2024년에 개소한 청년식품창업센터 입주기업까지 포함한 약 190개의 기업이 참여하는 식품기업인의 축제로 성장했다. 기업간 문화와 비전·가치를 함께 나누는 장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인과 유공자에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수여됐다.

또 식품진흥원 공식쇼핑몰 우수브랜드 3개 社(최우수기업 에스시디디, 우수기업 ㈜선해수산, 잇웍스), 혁신경영 벤처기업 1개社(㈜메디프레소), 모범 창업기업 2개社(최우수기업 ㈜올다인, 우수기업 ㈜어센트스포츠)등 총 6개 기업에 대한 시상도 진행되었다.

식품진흥원은 올해 성과로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내 식품소분업 허용, △기능성식품 규제자유 특구 지정, △기숙사 건립 예산 확보 등을 공유했다. 더불어 내년에는 수출인증지원 확대, 수출용 포장 개선 지원 등 K-FOOD의 글로벌 확산과 식품산업의 지속가능한 혁신을 위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식품기업의 ESG적용, △푸드테크 벤처펀드, △물류 유통 상생 전략 등을 주제로 한 강연도 기업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푸드폴리스마켓 우수브랜드 부문을 수상한 참여한 ㈜선해수산 심의헌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식품진흥원의 비전에 맞춰 기업의 방향성을 다시 생각해보고, 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유관기관을 만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덕호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앞으로도 국가식품클러스터와 연계한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그 성과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