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케어 브랜드 어노브가 2025년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5년 연속 수상과 3관왕을 달성하며 카테고리 내 독보적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28일 밝혔다. 어노브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12월 올영세일 기간에 수상 제품(트리트먼트·샴푸·에센스) 한정 기획세트를 특별 할인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올리브영 어워즈 헤어케어 부문 1위를 수상한 어노브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는 4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대표 스테디셀러다. '집착 헤어팩'이라는 애칭으로 불릴 만큼 극손상모에도 단백질과 영양 성분을 풍부하게 공급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혁신적인 포뮬러, 감각적인 텍스처와 향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으며, 글로벌 부문 베스트 퍼포머에도 선정됐다.
어노브는 샴푸 부문 2위인 '딥 데미지 리페어 샴푸'와 헤어케어 전체 3위를 기록한 '실크 오일 에센스'까지 더해 총 3관왕을 달성했다. 수상 제품들은 12월 올영 세일 기간 동안 한정 기획세트를 할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국내외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K-헤어케어 대표주자로 주목받고 있는 어노브의 올리브영 내 성공 요인으로는 검증된 제품력과 팬덤을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재구매와 높은 브랜드 충성도가 꼽힌다. 2024년 5월부터 2025년 4월까지 누계 기준 브랜드 재구매율은 52%에 달하며, 올리브영 헤어 카테고리에서 매년 역대급 기네스 매출 갱신과 함께 글로벌 매출에서도 큰 성과를 내고 있다.
최근 어노브는 헤어케어를 넘어 퍼스널 케어 브랜드로의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프래그런스, 핸드·바디 케어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한 가운데, 2024년 11월 출시한 어노브 헤어 퍼퓸은 출시 직후 높은 판매량으로 헤어퍼퓸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어노브 핸드·바디 라인 역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핸드크림은 출시 직후 품절을 기록하는 등 퍼스널 케어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 이에 따라 어노브는 2025년 올리브영 내 연간 매출 800억원 돌파를 기대하고 있다.
어노브 관계자는 "헤어케어를 넘어 퍼스널케어까지 국내 뷰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어노브가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으며, 내년 일본과 북미 등 주요 해외 시장으로의 본격 진출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