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ESG 평가서 5년 연속 '종합 A등급'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부문 A등급 이상… 서스틴베스트 평가도 'AA'

김혜란 기자 2025.11.21 11:02:14

애경산업이 한국ESG기준원의 ESG 평가에서 5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애경산업이 한국ESG기준원(KCGS)이 실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환경(E) 부문 A, 사회(S) 부문 A+, 지배구조(G) 부문 A로, 지난 2021년부터 5년 연속 종합 A등급을 유지하고 있는 것.

애경산업은 환경친화적 제품 출시, 화학물질 저감을 위한 기술 개발 등 자원의 선순환을 위한 다양한 녹색가치 창출 활동과 더불어 글로벌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대응에 대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사회와 함께하는 공생과 공존의 가치 추구를 위해 14년간 서울시 취약계층을 위해 누적 566억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는 등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1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중장기 배당 정책 수립 등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ESG 평가의 환경 부문에서는 이사회 차원의 환경경영 강화와 체계적인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 리스크 관리에 대한 노력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사회 부문에서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확대와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상생경영을 강화한 결과 5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제도 개선과 투명한 경영관리 체계 구축 노력이 호평 받았다.

이 외에도 국내 대표 ESG 평가 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2025 하반기 ESG 평가' 에서도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한데 이어 서스틴베스트가 선정한 2025 하반기 'ESG Best Companies 100'에도 이름을 올리며 지속가능경영 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앞으로도 환경 책임 강화, 사회적 가치 창출,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최우선으로 삼아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