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비의원 청량리점이 리얼 콜라겐 주사 '레티젠'을 도입했다고 전했다. 레티젠은 노화로 인한 콜라겐 감소로 건조하고 탄력을 읽은 피부가 고민인 사람들에게 활용되는 시술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소실되는 콜라겐을 직접 채우는 방식이다.
이는 피부 조직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순도 99.9%의 Type 1형 콜라겐을 직접 진피에 주입해 근본적인 노화의 원인을 해결하고 피부 재생 촉진을 돕는다. 면역반응의 원인을 제공할 수 있는 텔로펩타이드를 단백분해효소로 제거해 만든 아텔로 콜라겐으로, 다중 필터 공법을 통해 추출된 고순도 콜라겐 제품이다.
레티젠은 기존의 무균 충진 방식이 아닌 고압증기 멸균 방식으로 제조되며 진피의 pH 7.2와 가장 비슷한 수준의 중성 콜라겐이기 때문에 시술 시 나타날 수 있는 통증이나 부종 등을 최소화했다. 또한, 높은 체내융화력으로 빠르게 나타나는 효과와 오랜 지속기간으로 피부 탄력, 피부톤, 유수분 밸런스 회복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이마와 볼, 눈 밑, 팔자주름 등의 전체적인 얼굴 피부를 비롯하여 목, 손등과 같은 콜라겐이 부족해 주름이 많고 건조한 부위에도 레티젠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전체적인 볼륨감의 개선과 잔주름, 모공, 피부결을 개선하며, 피부 장벽 자체의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
블리비의원 청량리점 이명훈 원장은 "레티젠은 탄련, 수분, 잔주름 등 다방면으로 피부 개선이 가능한 콜라겐 부스터 시술이다. 다만 레티젠과 같은 콜라겐 부스터 시술은 의료진의 시술 역량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다. 시술 후 보다 높은 만족도를 위해서는 개인의 현재 피부 상태에 대한 정확한 체크가 필요하며 풍부한 경험 및 시술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