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환을 치료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체질, 병력, 생활 습관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맞춤 처방과 치료이다. 또한 일차원적인 치료가 아닌 전통 한약 처방부터 한방·양방 협진 체계가 갖추어진 곳에서 다방면의 진료를 통해 개인 맞춤형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이에 삼세한방병원의 공복철 대표원장은 "365일 진료 시스템을 운영하여 바쁜 일상에서도 지역민들이 치료받을 수 있도록 의료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갑작스럽게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면 질병이 더욱 악화할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갑작스러운 증상이 발생했을 때 내원할 수 있는 병원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양·한방 협진 체계로 개인 맞춤형 치료 제공
삼세한방병원은 한방과 양방 전문의들이 상호 보완적으로 진단하고 치료하며, 모든 진료 과정이 한 건물 안에서 이뤄져 신속한 협진과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근골격계 질환 환자의 경우 양방 의사의 검사와 처방에 이어 한방 의사의 침구, 부항, 약침 치료를 병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통증 완화와 기능 회복은 물론 체질 개선과 재발 방지까지 도모할 수 있다.
또한 호흡기 질환, 소화기 질환, 피부 질환 등 다양한 증상에 대해서도 양·한방 협진으로 근본 원인 치료와 증상 개선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개인의 체질과 병력, 생활 습관 등을 고려한 맞춤 처방과 치료가 이루어지므로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단독 건물 사용, 쾌적한 입원 환경 제공
또 입원이 필요한 경우 쾌적한 시설에서 입원 치료를 받을 수 있다. 1인실과 2인실을 포함한 입원실, 다인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편안하게 휴식하며 치료에 전념할 수 있다. 병원식의 경우 영양사의 상담을 통해 관리되며 신선한 재료와 통도사의 물을 활용해 맛과 영양을 모두 사로잡았다.
공복철 대표원장은 "전통 한의학과 현대 서양의학을 결합하여 최상의 치료 효과를 내기 위해 최근 사양의 의료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있다. 아울러 한방과 양방 의료진의 협진 체계를 통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통합 치료가 가능하며. 9명의 의료진이 환자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파악하여 가장 적절한 치료법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건강을 위해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며, 전통 한방 치료와 현대의학을 함께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