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체형과 피부유형에 흉곽 크기까지 알아봐야"

인터뷰/ 아이디병원 변일환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김아름 기자 2023.06.07 15:20:05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가까워져 오면서 가슴성형후기나 가슴수술후기를 찾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가슴성형은 콤플렉스를 개선함과 동시에 체형보정에 이점이 있어서다. 하지만 가슴성형 시 사용하는 가슴보형물 종류가 다양하고 전신마취가 동반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안전 확보가 중요하다. 이에 아이디병원 변일환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와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Q. 가슴성형은 어떠한 방법을 이용하는가?
A. 가슴성형의 종류는 크게 자가지방이식 방법과 가슴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최근에는 가슴 확대 폭과 유지성을 이유로 가슴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을 찾는 이들이 많다. 실제로 자가지방이식 방법을 이용하면 300cc를 삽입 시 지방이 흡수되면서 170~200cc 정도밖에 남지 않는다. 반면 가슴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수술은 가슴 사이즈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Q. 가슴보형물 종류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
A. 가슴보형물 종류는 스무스형과 텍스처형으로 나눠지며 크기와 제조사에 따라 또 세분된다. 이 중 관심도가 높은 가슴보형물 종류는 모티바와 멘토엑스트라 보형물을 꼽을 수 있다.

모티바 가슴보형물은 국제학술지인 네이처지를 통해 안전성과 관련한 다양한 내용이 확인됐다. 구형 구축의 가능성이 작고 가슴수술 이후 발생할 수 있는 파열이나 접힘 현상도 감소한 것이 장점이다. 특히 UDI칩이 포함된 가슴보형물 제품의 경우 워런티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전함을 높일 수 있다.

멘토엑스트라 가슴보형물 역시 다양한 논문을 통해 안전성을 검증받았다. 멘토 엑스트라 제품의 경우 실리콘 및 인체에 닿는 외피까지 완제품으로 FDA(미국식품의약국) 승인을 받기도 했다.

Q. 가슴수술 만족도 높이려면?
A. 가슴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수술은 보형물 크기 대비 120%로 박리해야 자연스럽다. 120% 미만으로 박리하면 보형물이 움직이지 못해 딱딱하고 이질감이 커진다. 반대로 초과로 박리할 시에도 보형물의 움직임이 커져 이질감이 커질 수 있다.

개인마다 다른 흉곽크기를 유방검진센터를 통해 확인해 보는 것을 권장한다.

Q. 안전한 가슴수술을 위해선 무엇을 체크해야 하는가?
A. 가슴수술을 진행하는 의료기관에서 유방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는지 확인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이디병원의 유방검진센터는 수천 건의 케이스를 직접 경험한 유방외과 전문의 2인이 가슴성형 전과 후 집중적으로 검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유방초음파 검사를 통해 가슴성형 전 건강부터 확인하는 것도 장점이다. 필요한 경우 맘모톰 시술을 시행하는데, 맘모톰이란 기기는 부분마취로 진공 장치와 회전 칼이 부착된 바늘을 이용해 유방 내의 조직을 제거할 때 이용하는 장비다. 종양 및 유방 조직 밀도를 사전에 파악하고 보형물을 정확하게 삽입하기 때문에 가슴수술 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Q. 아이디병원 장점을 말해주자면?
A. 아이디병원은 첨단 장비와 기술력을 통해 정확하고 전문적인 검진과, HD 고해상도 초음파 장비를 통한 세부 유방검진, FDA, KFDA 승인받은 보형물의 임상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숙련된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다.

실제로 가슴성형 전 유방외과 전문의 2인이 가슴성형에 특화된 초음파 장비를 사용해 미세한 병변까지 파악한다. 양성종양이 발견되면 맘모톰 시술로 바로 제거가 가능하며, 만약 악성종양이 발견되면 가슴성형 진행 시기를 미루고 서울대학병원과 연계 진료를 통해 종양 제거 후 가슴성형 시기를 다시 조율한다.

안전을 기본으로 가장 만족도 높은 가슴성형을 진행하기 위해 외과 전문의를 포함해 성형외과 전문의,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한 공간에 모두 상주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특히 전신마취가 동반되는 가슴성형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5인의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병원 내 상주하고 있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