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케어 넘어 밀도케어… 헤어케어 시장 판도 바꾼다"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혁신기술 적용 '밀도케어TM' 출시

김혜란 기자 2023.03.30 09:59:00

닥터그루트 모델 김희철이 신제품 '밀도케어 TM'을 선보이고 있다.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가 탈모는 물론 모발 속 밀도까지 케어 하는 신제품 '밀도케어TM'을 출시했다. 밀도케어TM는 국내 탈모 기능성 제품 가운데 인체외 시험으로 '모발 속 밀도 개선효과'를 입증한 최초의 제품이다.

닥터그루트 밀도케어TM는 힘없는 모발의 원인이 노화 등으로 인해 단백질과 영양분이 모발에서 빠져나가는 '모발다공현상'에 있다는 점에 착안해 만든 제품이다. 모발 속까지 침투가 가능한 초미세 마이크로단백질을 함유한 제형으로 7회 사용으로 모발 밀도를 채워서 탄력과 힘을 강화한다.

특히 모발에 쫀쫀하게 밀착하는 고농축 타입 트리트먼트는 단백질 결합 특허 기술로 특허부문 최고 영예인 '지석영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회사 측은 신제품 출시에 앞선 제품 만족도 조사에서 소비자들이 밀도케어TM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20~40대 소비자 10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96%가 "사용 즉시 모발에 힘이 생긴 느낌"이라고 응답했다. 특히 응답자 전원이 "밀도케어TM를 사용하고 장시간 외출 등 오랜 시간이 지나도 드라이 볼륨과 스타일링이 유지됐다"고 밝혔다.

또 닥터그루트 직영몰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사전 체험 리뷰에서도 남성 소비자들이 열렬한 호응을 보이며 "주변에 탈모로 고생하는 동료들에게 이 제품을 꼭 써보라고 추천하고 싶다"며 지인 추천 의사를 보였다.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마케팅 담당자는 "여러 번의 소비자 조사에서 고객들이 큰 스트레스를 받는 시점이 '외출하고 나서 스타일링이나 볼륨이 유지되지 않아서 초라해 보일 때'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닥터그루트 밀도케어TM로 고객들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경험을 해보길 기대한다"고 했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