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링을 통한 바이오 혁신의 절대 본질가치 추구'

인터비즈 바이오포럼, 오는 7월1일부터 제주 섭지코지에서 개최

'파트너링을 통한 바이오 혁신의 절대 본질가치 추구'를 슬로건으로 제18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러닝&투자포럼 2020이 오는 7월1일부터 휘닉스제주 섭지코지 오렌지동에서 개최된다.

인터비즈 포럼은 바이오 분야 산·학·연·벤처간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국내 제약·바이오헬스 분야 기술이전 가속화를 통해 바이오 분야 기술거리 파트너링 촉진 사업을 통해 기술이전 계약된 건에 대한 후속 R&D 지원으로 기술의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최되고 있다.

인터비즈 포럼은 프레젠테이션&IR 세션, 수요자&공급자 파트너링 투자 세션, 세미나 세션, 컨설팅 세션, 포스터 세션 등으로 구성돼 있다.

프레젠테이션&IR 세션은 7월1일 오후 1시30분부터 공급자 참여기관의 보유기술과 사업아이템에 대해 수요자 참여기관을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과 기관 IR을 실시한다.

수요자&공급자 파트너링 투자 세션은 7월2일 오전 8시30분부터 수요자-공급자간 1:1 파트너링 미팅을 통한 기술이전과 기술거래 협력을 논의한다.

협력희망 기관과 대상 테마, 미팅 희망 시간을 자율적으로 선택하며, 참가기관 정보와 공급자의 제안기술·아이템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세미나 세션은 7월3일 오전 9시부터 전체 참가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최고 전문가를 초빙해 제약·바이오헬스산업 분야의 최근 주요 이슈 주제에 관한 유익한 정보 제공과 토론을 진행한다.

컨설팅 세션은 기술거래상담, 특허·법률 상담, 비즈니스·정보컨설팅, 투자상담, CRO, CMO, CSO 파트너링 상담 등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포스터 세션은 공급자 참여기관의 파트너링 희망 기술과 사업아이템에 관한 포스터와 출력물형태의 소개자료 부착공간을 마련해 참가기관을 대상으로 소개할 기회를 제공한다.

정혜림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과장은 "단기·중기적으로는 파트너링을 희망하는 국내 산·학·연·벤처 대상으로 의약품, 기능성 제품, 소재분야 관련 기술과 제품 중심의 파트너링을 추진하고 장기적으로는 해외의 국가별·권역별 파트너링 포럼 주관기관들과의 공조체계 구축을 통해 국내외 기관이 참여하는 국제적인 파트너링 포럼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인터비즈 파트너링&투자포럼에서 성사된 기술이전 중 유망기술을 선정해 추가적인 기술검증·보완 R&D 지원을 통해 추가 기술이전을 유도함으로써 제약·바이오 분야의 한국형 네트워킹 모델을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중선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