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홍삼정’ 시리즈 인기...면역력 높이기에 관심 증가

[2020 보건산업 대표브랜드]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20~70대까지 전연령 선호… 정관장 시리즈 중 최고 인기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의 특징은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한 우수한 품질의 6년근 홍삼을 최첨단의 고려인삼창에서 다양한 홍삼제품으로 제조해 믿고 안심할 수 있어 지난 수십 년간 홍삼업계를 이끄는 글로벌 브랜드다.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린 홍삼은 증숙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산성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면역력 증진과 피로해소, 기억력과 혈행개선, 항산화 등의 다양한 효능을 갖는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개선, 피로회복, 기억력 개선, 혈행개선, 항산화 기능 등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특히 정관장에서는 연령대에 맞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정관장 홍삼 중 가장 인기 높은 제품은 홍삼 농축액인 홍삼정시리즈다.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는 신저온공법과 원료고급화를 통해 사포닌뿐만 아니라 아미노산, 아미노당, 산성다당체, 미네랄 등 다양한 홍삼유효성분을 최적화하고, 홍삼 본연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정관장의 대표 홍삼제품으로 철저한 품질관리로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대부터 60~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선호하는 제품으로 홍삼의 쓴맛을 즐기는 편이라면 적극 추천한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각 가정마다 선반 파먹기가 유행하고 있다. ‘선반 파먹기냉파와 같이 선반에 보관돼 있던 홍삼,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을 모두 정리해 가족이 함께 먹는 것으로 최근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증가하면서 면역력을 지키기 위한 자구책인 셈이다.

실제로 최근 SNS상에서 보면 면역력을 스스로 키우기 위해 냉장고 파먹기와 같이 평소 집에 남아있던 홍삼농축액이나 건강기능식품들을 선반을 뒤져서 찾아 먹는 이른바 선반 파먹기로 면역력을 보충한다는 글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평소에 건강과 면역력에 대해서 자신 있어 하던 사람들도 사회적으로 면역력이 화두로 떠오르고, 감염이 확산되면서 평소 소홀히 했던 건강기능식품을 다시 꺼내 먹는 것이다.

실제로 정관장 홍삼을 판매하는 KGC인삼공사 고객상담부에는 지난 216일부터 225일까지 홍삼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의 유통기한 관련 문의가 총 63건으로 전년대비 50% 가량 증가했고, 매출역시 최근 10일간 전년대비 상승하고 있다고 KGC인삼공사는 밝혔다.

홍삼농축액인 정관장 홍삼정의 매출이 전년대비 60% 이상 늘었으며, ‘홍삼톤 골드57%, ‘에브리타임42% 성장했다.

특히 홍삼정과 홍삼톤 등 가족 모두가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이 큰 폭으로 증가했는데, 최근 코로나19’를 계기로 가족 모두가 섭취 할 수 있는 제품의 선호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