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이완증 개선을 위한 필러주사, 반드시 전문의 찾아야

[의학칼럼/ 쏙 좁은 여자]

정창원 원장(산부인과전문의)

여성의 경우 출산과 노화에 의해서 질이완증은 불가피하게 겪게 된다. 자연분만을 하면 질을 둘러싼 골반근육이 손상되게 되는데, 나이를 먹으면서 더 늘어나게 되고 폐경이 되면 더 악화된다. 그래서 요즘 출산을 한 여성들의 경우 이쁜이수술은 이미 잘 알고 많이 받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자연분만을 하지 않는 경우에도, 이른 성관계나, 유산, 다이어트, 선천적으로 마른 체형 등으로 인해 미혼여성들도 질이 상당히 많이 늘어나 있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요즘은 결혼을 하지 않고 비혼주의를 추구하는 여성도 늘고 있고, 결혼을 한 후에도 꼭 출산을 하지 않는, 이른바 노키즈족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이런 미혼 여성들은 본인의 성적만족도 또한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고, 꼭 결혼은 안하더라도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중요시 여긴다.

출산을 하지 않은 여성의 경우 질이완이 그리 심하지 않은 경우가 있어서, 이 경우 질필러가 간단한 시술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결혼, 출산여부와 상관없이 백세시대를 맞이하면서 모든 여성의 폐경 이후의 삶이 길어졌는데, 이는 결국 모든 여성의 질이 더욱 늘어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질이완증이 심해지면 잠자리 관계 시 남녀 모두 성감을 떨어뜨리는 요인으로 작용하게 되고, 이는 결국 섹스리스 부부의 확률도 높아지고, 폐경이후에도 높아진 잠자리 기대치를 만족시킬 수 없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그뿐 아니라 자궁탈출증을 포함한 골반장기(질, 자궁, 방광, 직장 등), 탈출증과 회음부열림, 잦은 질염 등 여성건강에도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그래서 가장 좋은 질축소방법은 이쁜이수술이나 질임플란트 등을 포함한 질축소수술을 받는 방법이다.

이쁜이수술을 해야만 망가진 골반근육을 복구해 주며, 이는 향후 자궁이 내려오는 등의 소위 말하는 밑 빠지는 병의 완화와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질의 정상축을 회복시켜 주고 질과 항문사이 거리를 넓혀주는 회음성형술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질염, 자궁경부염, 골반염 예방이 등 건강상 이점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미혼여성들의 경우나, 폐경 이후의 여성들 중에서는 수술보다는 간단한 질필러를 원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또한 남편이나 남자친구 몰래 시술을 원하는 경우라든지, 이쁜이재수술을 고려하는 경우 질을 조금만 좁혀도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질필러는 수술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간단한 시술시간과 빠른 성관계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수술에 비하면 효과가 약한 편이고, 단점과 한계도 명확하기에 병원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첫째, 질전용 필러를 사용하는지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다. 얼굴에 넣는 저렴한 일반 필러는 성관계 몇 번이면 다 빠져버리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격이 저렴한 곳은 합리적 의심이 필요하다.

둘째, 질필러에 대한 주입기술이 중요하다. 질내 지스팟 부위를 포함한 정확한 위치선정과 적당한 깊이로 주입하는 기술이 중요하다. 요즘에는 비전문의에 의한, 일반 미용병원에서도 질필러 시술도 만연돼 있으므로, 산부인과 전문의 자격을 가지고 있는 여성의원인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

또한 시술 전 객관적인 진찰과 개인에 맞는 방법인지를 충분히 설명해주는 병원을 선택해야만 한다. 무조건 간단한 주사만으로 수술만큼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과대광고하는 병원은 주의할 필요가 있다. 또한 질레이저와는 다른 시술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축소효과는 레이저보다는 확실하다.

/ 도움말-정창원 리에스여성의원 대표원장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