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은 여자의 계절? 산뜻한 새 출발과 다운에이징 비결

[의학칼럼] 윤호주 원장의 ‘여성 상위시대’

강남 솜씨좋은산부인과 윤호주 원장

불어오는 찬바람 속에 봄의 기운이 아련히 깃들어 있다. 봄은 새 출발이다. 봄은 여자의 계절이다. 그러므로 여성 성의학을 전문으로 하는 산부인과전문의사에게 봄은 여자인생의 새로운 출발기로 각인되기 마련이다.

젊은 여인에게는 결혼이요, 중년 이상의 여인에게는 보다 젊어지는 것, 즉 다운에이징이 될 수 있겠다. 이와 관련하여 성적능력을 개선하는 근육강화 훈련이나 질축소성형술(=이쁜이수술)에 관심이 높은 것 역시 새 출발과 다운에이징에 연관이 깊기 때문이다.

특히 이쁜이수술에 기대하는 점은 연령별로 다양하다. 선천적으로 골반이 큰 경우의 20대 여성들은 보통 결혼이라는 중대사를 앞두고 자칫 오해가 생길 수 있어 이쁜이수술의 필요성을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

30~40대 여성은 출산이후 생기는 질환 치료와, 원만한 부부관계를 위해, 50~60대 여성들은 원활한 부부생활을 유지시켜주기를 기대한다. 이는 100세를 훌쩍 넘기는 노령화 시대, 노후에도 부부 삶의 활력을 지키려는 다운에이징 노력이다.

이렇게 성의학 차원에서 보는 새 출발과 다운에이징은 질과 자궁으로 대표되는 골반장기의 성적인 기능과 건강 개선으로 요약된다. 일상에서의 개선노력은 이른바 ‘제2의 심장’이라고 일컬어지는 히프와 허벅지를 강화해 주는 운동이 있겠고, 좀 더 전문적으로는 케겔운동과 같은 골반저근육 강화훈련 등을 꼽을 수 있겠다.

하지만 무엇보다 성기능을 높여주고 질건강을 개선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은 이쁜이수술이다. 다만 한 가지, 수술과 함께 여성의 섬세하고 민감한 성심리 치료효과와, 자신감을 되찾아 주고 부부관계의 두려움 극복까지 감안한다면 수술집도 의사를 바르게 선택하는 것이 필요한데, 이 때문에 ‘여성성의학’을 전문으로 하는 ‘산부인과전문의’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것이다.

성의학에 바탕을 둔 이쁜이수술이 갖춰야 할 요건은 △임신과 출산과정에서 생긴 질 속 이완과 괄약근 약화로 생긴 질환들을 말끔하게 해결해 주고 △결혼이후 감소한 부부관계의 만족도까지 신혼 때처럼 되돌려 줄 수 있어야 한다.

수술방법 또한 △가장 쉽게 헐거워지는 질 안쪽 자궁 바로 앞 ‘후방질원개’ 부분부터 입구까지 전체를 고르게 좁히고 △느낌에 영향을 주는 혈관, 신경, 분비샘을 보호하며 △질속근육을 강화해 수축력을 높여주는가 하면 △외부의 미용개선 효과도 제공해 줄 수 있어야 한다.

이쁜이수술방법후기, 이쁜이수술방법비용 등 많은 다양한 검색어를 통해서 근거 없는 정보에 많은 여성이 노출돼 잘못된 수술을 받는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여성들에게 돌아감을 주의해야 한다.

/ 산부인과 전문의·의학박사

 

 

 

 

 

 


뉴스관리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