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제품으로 나이에 맞는 피부관리 필수”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 별 스킨케어 요령

2018년도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새해를 마주한 지금, 한 살 추가되는 나이보다 더 서글픈 건 ‘칙칙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피부’다. 흘러가는 시간을 원망하는 대신, 나이에 맞는 피부 집중 케어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새해에도 흔들리지 않을 피부 관리법을 소개한다.

10대-완벽한 자외선 차단 기본

10대는 특별히 가꾸지 않아도 예쁜 시기다. 그러나 10대에 소홀히 한 피부는 시간이 지나면 뚜렷한 흔적을 남긴다. 10대들은 특별한 피부 관리보다는 자외선 차단에 집중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라이크아임파이브 ‘마일드 선스크린(SPF 50+/PA++++)’은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자외선이 피부에 흡수되지 않고 튕겨나가는 것은 물론, 피부 간극보다 큰 논나노(Non-Nano) 입자의 자외선 차단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순한 성분으로 만들어 아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20대-생기 넘치는 맑은 피부로

이제 막 성인이 된 20대들은 그간 억눌려왔던 자유를 만끽하느라 기본적인 피부 관리에 소홀하기 쉽다. 게다가 몸속 수분을 쉽게 빼앗아가는 음주까지 더해지면 피부는 눈 깜짝할 새 생기를 잃는다. 이때 비타민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생기를 끌어올리면서 브라이트닝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아리얼 ‘세븐데이즈 플러스 마스크’는 7가지 자연 성분으로 구성돼 매일 달라지는 피부와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시트 마스크다. 기존의 마스크팩과 달리 ‘마스크 스타터’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7종 중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추출물 10,000ppm을 함유해 맑고 화사한 피부를 선사하며, 글루타치온 추출물이 피부 톤을 밝혀준다.

30대-피부 본연의 힘 길러야

30대에 접어들고 나면 20대 때와 달리 피부 회복 속도가 더뎌진 것을 금방 느낄 수 있다. 따라서30대에는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다. 또한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도록 힘쓰는 것도 중요하다.

셀트윗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마스크’는 특허 출원 성분인 ‘엑소좀(ASC-EXOSOME™)’과 보습 특허 원료인 아쿠악실을 함유해 수분 손실을 막고 수분 보유력을 높여준다. 일반 섬유에 비해 매우 가는 굵기의 섬유로 만들어진 시트가 피부에 밀착돼 마스크팩 속 유효성분을 피부에 촘촘하게 전달한다.

40대-본격적인 안티에이징 케어

주름이 눈에 보이기 시작하는 40대에는 여린 눈가와 입가부터 잔주름이 도드라지기 시작한다. 이후 자주 쓰는 근육을 따라 이마, 미간 등에도 굵은 주름이 패이면서 세월의 흔적을 담게 된다. 이 때 안티에이징과 영양 공급에 집중해주지 않으면 빠른 노화를 촉진할 수 있으니 각별히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아이크림’은 강인한 식물, 만년송의 항산화 에너지가 담긴 슈퍼 플라보노이드™가 지친 피부에 활력과 영양을 채워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 주는 제품이다. 5개국 특허 안티에이징 성분 바이오 셀레티노이드™가 눈가 피부의 건조와 잔주름, 칙칙함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50대-갱년기 피부 열 식혀줘야

갱년기가 시작되며 시도 때도 없이 열이 올라 붉어지는 얼굴에 민망함을 호소하는 중년 여성이 많다. 이 때 빠르게 열을 식혀주지 않으면 피부 표면의 수분이 날아가 건조함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노화를 앞당길 수 있으니 달아오른 피부의 열을 식혀주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앰플’은 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5가지의 히알루론산이 피부 흡수 및 침투 깊이를 컨트롤하며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든다. 또한 리얼베리어만의 특허 MLE® 기술이 적용돼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가꿔 수분 손실을 최소화한다. 오일 프리 타입 제품으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