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식사일기 앱 이용자 1만명 돌파

보다 전문적인 식이상담 가능

비만치료·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는 '식사일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의 이용자 수가 1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365mc는 지난해 7월 국내 비만치료·지방흡입 의료기관 최초로 고객 맞춤형 식사일기 앱을 출시하고, 365mc병원의 수술 고객뿐만 아니라 식사 습관을 개선하고 싶은 일반에도 앱을 공개해 왔다.

그 결과, 월 평균 15% 이상 이용자 증가 폭을 보이며 1년만에 이용자 1만명 돌파를 이뤄낸 것.

이용자들은 식사일기 앱을 통해 식사, 간식, 물 섭취, 약 복용, 배변 여부를 일자별 기록로 기록하며, 이를 통한 총 섭취 칼로리를 분석하고, 각오를 다지는 일기 등을 작성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특히 365mc의 식사일기는 전문 영양사의 온라인 영양상담 등과 연계 진행되어 보다 전문적인 식이상담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365mc 식이영양위원회 김우준 위원장은 "다이어트 중 식사일기를 작성해 자신의 체중 변화, 섭취 칼로리, 생활 습관 등을 분석하면 자신이 미처 알지 못했던 식습관을 파악하고 올바른 식습관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체중 감량에 대한 의지를 북돋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365mc는 이용자의 식사 유형을 분석해 유효한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을 거라 예상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식사 패턴, 섭취량, 식사 메뉴 등 이용자들의 식이행동과 관련된 데이터를 분석하면 한국인의 식습관 및 나아가 체중감량에 실제로 영향을 준 식품 등을 실제 사례를 통해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즉, 식사일기 이용자의 식이 데이터와 성별, 지역, 연령 등의 이용자 정보를 결합해 식이 트렌드, 식이습관과 비만과의 상관관계 등 실효성 있는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같은 이용자 분석은 국내외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와 연결될 수 있다. 개인의 취향이나 이용자의 관심사를 적절하게 분석해 적절한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서비스인 콘텐츠 큐레이션은 취업, 음식, 음악, 패션, 뉴스, 영화, 드라마 등 서비스 분야를 가리지 않고 관련 기업들이 앞다퉈 도입하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급부상 중이다.

365mc는 2003년 개원 이래 '비만 하나만' 연구·치료한 의료기관으로 서울·대전·부산에 위치한 병원급을 포함, 전국에 15개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방흡입 수술 당일 집중 회복센터 1대1 맞춤 지원 서비스, 고주파 등 사후관리 비만시술, 식이영양상담 등 후관리전담팀이 체계적으로 관리를 진행한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