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황사 대비 안티폴루션 제품 필수

아모레퍼시픽, 봄철 피부·두피케어 뷰티 아이템 제안

계절을 가리지 않는 미세먼지가 피부건강까지 위협하고 있다. 미세먼지 입자는 모공의 1/5 크기로 매우 작아 피부에 달라붙으면 잘 떨어지지 않고, 이는 피부 건조증은 물론 피부 장벽 손상, 과다 피지 등 다양한 트러블을 유발한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신진섭 책임 연구원은 “안티폴루션 기능이 있는 자외선 차단제나 딥 클렌징 제품으로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손상을 최소화해야 한다”며 “동시에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제품을 꾸준히 사용해서 피부가 스스로 보호하는 힘을 키우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말했다.

황사를 동반한 미세먼지가 더욱 기승을 부리는 봄 환절기, 아모레퍼시픽이 단계별 미세먼지에 대응할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을 제안한다.

STEP 1. 안티폴루션 기능의 선케어로 미세먼지 차단

▲프리메라 ‘퓨어 브라이트닝 UV 프로텍터’와 라네즈 ‘안티폴루션 피니싱 팩트’

미세먼지 노출 후 1시간만 지나도 피부는 밸런스가 무너지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미세먼지를 막아 주고 보호해주는 케어가 필요하다.

이에 프리메라는 안티폴루션, 톤업 기능까지 선사하는 멀티케어 자외선 차단제 ‘퓨어 브라이트닝 UV 프로텍터’를 새롭게 출시했다.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잡티 없이 맑고 깨끗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 SPF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촉촉하고 산뜻한 사용감으로 데일리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라네즈 ‘안티폴루션 피니싱 팩트’는 미세먼지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자극 받은 피부 톤을 화사하고 보송하게 마무리해 주는 스마트 차단 팩트이다. 피부에 보호막을 씌워 미세 먼지의 피부 흡착을 완화시키며,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덧바르며 피부를 케어 할 수 있다. 안티폴루션 제품으로 미세먼지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사전 방어해보자!

STEP 2. 꼼꼼한 클렌징으로 피부·두피 미세먼지 OUT

▲해피바스 ‘마이크로 2.5 미셀라 오일 인 클렌징워터’와 프레시팝 ‘두피 클렌징 샴푸’

외출 후에는 미세먼지나 노폐물을 흡착하는 효과가 뛰어난 클렌징 제품으로 꼼꼼하게 미세먼지를 제거해야 한다.

새롭게 출시된 해피바스 ‘마이크로 2.5 미셀라 오일 인 클렌징워터’는 마이크로 미셀라 기술로 미세먼지까지 완벽 딥 클렌징 해준다. 또한 진저 오일과 유자 추출물이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특히 이 제품은 워터와 노란색 오일이 함께 있는 2층상의 오일-인-워터 제형으로 흔들어 사용하면 노란색 오일이 빠르게 유화돼 진한 메이크업도 한번에 말끔하게 지워준다. 가벼운 워터 베이스이기 때문에 2차 세안 없이 물 세안만으로 마무리 한다.

두피 모공은 피부 모공보다 크기 때문에 오염물질이 더 잘 쌓인다. 이는 염증, 가려움증 등 두피 트러블 뿐 아니라 점차 깊어지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외출 후 밤에 머리를 감는 것은 꼭 필요하다.

천연 유래 성분 함량을 강화해 새롭게 리뉴얼 된 프레시팝 ‘두피 클렌징 샴푸’는 코코넛 성분으로 만든 풍성한 거품이 두피 딥클렌징을 도와준다. 특히 이번 제품에 적용된 미셀라 클렌징 기술과 흡착거품이 미세먼지를 끌어당겨 두피에 쌓인 오염물을 제거해준다. 라임, 모히또의 상큼한 향이 정수리 냄새를 커버하고 상쾌한 세정감을 선사하며, 슈퍼푸드 성분과 제주 오설록 녹차 추출물이 두피 장벽 강화 효과를 보여준다.

STEP 3. 피부장벽 기능 강화 피부 손상 최소화

▲설화수 ‘자음생크림’과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

외부 공해 요소들에 의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 시키는 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피부 장벽 기능 강화로 피부 스스로 보호하는 힘을 키워 손상을 최소화 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설화수의 베스트 셀러 제품인 ‘자음생크림’은 강인한 인삼의 힘이 피부 활기를 전하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인삼 뿌리와 인삼 꽃의 총체적 활용, 각각에서 얻은 귀한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자음생크림은 피부 자생력과 방어력을 높여 피부 활기를 선사한다. 특히, 인삼 뿌리 속 안티에이징 성분인 컴파운드 K를 통해 피부의 힘을 키워 생기를 더한다.

식물 과학을 통해 정확한 피부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이오페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은 거칠어진 손상 피부를 케어하는 효능성분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편백추출물이 함유된 피부 집중 개선 크림으로, 3가지 효능 성분이 민감 피부에 필요한 피부 진정, 건조손상케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과 테스트, 알러지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 민감성 패널 테스트 등 4가지 철저한 사전 테스트를 통과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