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마른 환절기 피부에 물을 주자”

피부를 건강하게 되돌리는 고보습 아이템

유난히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봄이 코앞이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도 수분 함유량이 떨어져 각질이 올라오면서 건조해지기 쉽다. 피부 탄력과 생기가 줄어들고 노화 현상이 부각되는 이런 때일수록 피부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환절기 피부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보습이다. 우리 신체는 60%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작은 자극에도 피부가 민감해 질 수 있고, 피부 장벽의 약화와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트러블이나 건조함 없이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원활한 수분 공급은 필수. 이에 환절기 보습관리를 위한 수분 강자 아이템을 모아봤다.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숨37˚ 워터풀 아쿠아 슬리핑 팩, 리얼베리어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 클라란스 리뉴 플러스 바디세럼, 케라시스 케라마이드 마이크로 아쿠아 클리닉 세럼,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앰플 EX


속건조 이겨내는 완벽한 수분케어

환절기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가 푸석해지고 윤기가 없어진다. 윤기 나는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장기간 꾸준히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제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필수다.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의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은 수분과 보습을 한번에 케어하는 48시간 수분장벽 크림으로 히아루론산이 피부 속부터 수분을 가득 채워 촉촉함을 오래 유지한다.

배우 정소민이 애용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허 세라마이드가 적용된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장시간 수분을 지속시키고 피부장벽을 강화한다. 피부 유해 성분 10가지를 뺐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앰플 EX’는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 심층수 성분과 강력한 보습 성분이 바르는 즉시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 집중 공급 앰플이다. 동해 심층수 포뮬러가 피부 속부터 수분을 공급해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숨37˚ ‘워터-풀 아쿠아 슬리핑 팩’은 발효 보습성분을 함유한 생크림처럼 부드러운 질감의 슬리핑 팩이다.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주고 밤사이 지속적으로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부여해 다음날 아침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로 완성해준다.

건조해진 모발을 위한 수분충전

환절기에 괴로운 것은 피부만이 아니다. 건조함과 자외선에 노출된 머리카락은 매우 약해져 손상되기 쉽다.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모발을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케라시스의 ‘케라마이드 마이크로 아쿠아 클리닉 세럼’은 히알루론산이 모발 속 깊은 곳까지 수분을 전달하는 제품이다. 모발 구성 단백질인 케라틴과 모발 보호장벽을 세워주는 세라마이드를 결합한 케라마이드 성분과 알로에베라 추출물을 담아 모발 한 올 한 올 탄력과 윤기를 살려준다. 끈적임 없이 산뜻한 사용감으로 모발을 정돈하는 효과가 있어 수시로 사용이 가능하다.

바디 피부도 고보습으로 촉촉하게

환절기 피부 적신호에 바디 피부도 예외는 아니다. 하지만 자칫 바디 피부 관리에는 소홀하기 쉬운게 사실이다. 바디 피부는 피지선이 발달하지 않아 유수분 균형이 무너지기 쉽기 때문에 오히려 얼굴보다 더욱 세심하게 관리해야 한다.

클라란스 ‘리뉴 플러스 바디세럼’은 워터 릴리 추출물의 듀얼 모이스쳐링 활동으로 거친 피부를 매끄럽고 부드럽게 가꿔주는 바디 에센스다. 로젤 꽃 성분과 프리레티놀 성분이 피부 세포를 재구성해 일부러 벗겨내지 않아도 각질을 자연스럽게 제거해주며 주름지기 쉬운 팔 안쪽이나 허벅지, 엉덩이를 매끈하게 하는데 효과가 좋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