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 바이오제약 수요급증 아시아 시장 투자 확대

제조∙공급망 강화 위해 4천만 유로 추가 투자…한국에 생명과학 운영본부 신설 등

머크가 바이오시밀러 등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아시아시장 투자를 확대한다.

머크는 아시아의 제조와 공급망 플랫폼을 강화하기 위해 향후 2년간 4000만 유로를 추가 투자한다고 21일 발표했다. 머크는 앞서 2016년 11월 생명 과학 사업을 위해 중국 난퉁 지역에 8000만 유로를 투자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우딧 바트라 머크 보드 멤버 겸 생명과학 사업 CEO는 "바이오 제약 연구에서 시간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한국, 인도, 중국과 같은 중요 아시아 시장에 대한 우리의 투자는 모든 사람들의 건강 접근성을 높이는 새로운 치료제와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는 데 필요한 제품을 고객들이 즉시 이용할 수 있게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국 송도의 생명과학 운영본부

한국은 바이오제약 산업의 급성장으로 생명과학 사업을 위한 아시아 허브 중 한곳으로 부상하고 있다. 연구, 신속성 및 고객 맞춤형 제조 설비를 위한 투자가 뜻하는 바는 국내 연구와 혁신성을 발전 시키기 위하여 선진화된 의약품과 솔루션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할 필요가 있음을 의미한다.

인천 송도에 신설되는 머크의 생명과학 운영본부는 한국의 고객에게 머크 제품을 공급하는 인프라와 첨단 세포 배양 용 미디어 제조 설비(immediate Advantage® Custom Media)가 포함된다. 부지 면적이 1만141 평방미터에 달하는 이곳은 2019년 4분기에 완전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인도 뭄바이의 제조∙유통 센터

뭄바이에 신설되는 제조∙유통 센터는 2019년 완공될 예정이다. 센터는 4만 평방미터의 부지에 건물 면적이 1만2000 평방미터에 달하며 미래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가동 능력을 보완해 재고 가용성을 높이고 리드 타임을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 우시의 Mobius® 일회용 제조 시설

바이오시밀러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은 바이오 기술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일회용 기술은 바이오시밀러 개발과 제조에 중요한 유연성과 효율성을 높여준다. 머크의 Mobius® 일회용 제조를 가속화하기 위한 이 투자는 중국에서 증가하는 바이오 제약 수요를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현지 시설은 2018년중 가동 준비가 완료되며 가동 후 리드 타임을 50% 이상 단축할 전망이다.


홍유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