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망한 체취 고민 이제 그만~

여름철 골칫거리 ‘냄새’ 잡는 뷰티템 인기

덥고 습한 날씨로 활발해지는 땀 분비와 그로 인한 민망한 체취는 남녀노소 모두 피할 수 없는 고민이다. 본인은 물론 주변 사람에게 거부감을 줄 수 있는 불쾌한 냄새로 인해 대인 기피증이나 우울증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여름철 골칫거리인 체취를 잡아주는 뷰티 아이템으로 스트레스 없는 향기로운 여름을 맞아보자.

남들이 먼저 아는 정수리 냄새

본인보다 주변 사람들은 먼저 느낄 수 있는 민망한 정수리 냄새. 특히 여름철에는 덥고 습한 날씨로 두피의 피지와 땀 분비가 더욱 왕성해지며 불쾌한 냄새가 발생하기 쉽다. 낮 동안 활발하게 분비된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잠들기 전에 정수리 냄새 완화를 도와주는 샴푸로 머리를 감아 두피 모공을 깨끗하게 세정해주는 것이 좋다.

려(呂)의 ‘순한 두피 저자극 샴푸’는 독자적인 향취기술인 두피취 스위처로 여름철 걱정되는 불쾌한 정수리와 모발 냄새를 효과적으로 완화해준다. 또한 실리콘, 인공색소,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등 화학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두피도 자극 없이 마일드한 세정이 가능하다.

치마버섯에서 얻은 천연 유래 베타글루칸이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을 케어해주며, 피부 장벽을 강화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해준다. 발효박하액 성분이 과도한 피지 분비를 케어하는 민감한 지성 두피용 샴푸와 판테놀 성분으로 두피를 편안하고 촉촉하게 케어하는 민감한 건성 두피용 샴푸 등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는 머리를 감을 때 두피의 열을 식히기 위해 찬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두피의 노폐물 제거를 어렵게 하므로 꼭 미지근한 물을 사용한다. 드라이어를 사용할 때에는 찬바람과 뜨거운 바람을 번갈아 사용해야 두피에 자극이 적다. 또한 머리를 감은 후에 완벽하게 말리지 않고 외출을 할 경우 두피와 모발에 남아 있는 습기가 땀과 어우러져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고, 가려움증과 비듬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두피까지 꼼꼼히 말려주도록 한다.

출근길이 두려운 겨드랑이 냄새

땀과의 전쟁을 치러야 하는 출근길 겨드랑이 땀과 냄새가 두렵다면 데오드란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데오드란트를 사용할 때는 피부에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바르고, 바른 뒤에는 완전히 건조 시킨 뒤 옷을 착용해야 땀과 악취 분비를 예방할 수 있다. 예민한 겨드랑이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는 진정 기능의 제품이나 거뭇거뭇한 피부를 밝게 가꿔주는 화이트닝 기능의 제품을 사용하면 추가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해피바스 ‘데오 스프레이 3종’은 합성 물질인 알루미늄 클로로하이드레이트(ACH) 성분을 배제하고 천연 미네랄 파우더만으로 효과적인 땀 억제기능을 제공 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피부에 분사 후 빠르게 말라 급한 아침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보송보송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24시간 지속되는 효과로 땀이 많은 부위를 오랜 시간 보송하게 가꿔주는 ‘데오스프레이 파우더’, 화이트닝 펄 콤플렉스를 함유해 뿌리는 즉시 피부를 밝고 환하게 가꿔주는 ‘데오스프레이 플로럴’, 그린티 성분이 피부에 마일드하게 작용하는 ‘데오스프레이 마일드’로 구성돼 피부 타입과 필요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신발 벗을 때 신경 쓰이는 발 냄새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는 여름은 발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이 쉽게 증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 향균 기능을 갖춘 비누로 발을 깨끗이 씻는 것은 물론, 씻은 후에는 발에 있는 물기를 완전히 건조시켜 세균이 쉽게 증식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 발 냄새를 감추기 위해 막혀 있는 신발을 착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땀을 유발해 냄새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발 냄새와 땀 분비를 억제시켜주는 풋 전용 제품을 사용한 후 통기성이 좋은 신발을 신는 것이 좋다.

아리따움의 ‘프레시 풋 데오 미스트’는 민트 추출물과 레몬추출물의 청량한 향과 쿨링 기능으로 지치고 냄새 나는 발과 다리를 상쾌하게 케어해주는 풋 전용 미스트다. 냄새 나는 발에 직접 뿌리거나 스타킹 신은 다리에도 사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비즈니스 망치는 불쾌한 입 냄새

아이스 커피나 차가운 탄산음료 등 차갑고 단 음료를 많이 섭취하다 보면 음료에 함유되어 있는 당분과 인공첨가물이 치아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어 입 냄새를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중요한 비즈니스 미팅에서 불쾌한 입 냄새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민망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는 잦은 양치질은 필수다. 양치질이 어려울 경우에는 음료나 음식을 섭취한 직후에 물로 입 안을 빠르게 헹궈주는 것이 좋다.

플레시아의 ‘구치케어 솔잎티향’ 치약은 입안에 개운함을 주는 솔잎 추출 오일, 잇몸 염증 예방 및 구취 제거에 효과적인 제주 유기농 녹차추출액 등 97% 이상의 천연유래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임상 결과 83.5% 구취 제거 효과를 입증 받았다.

또한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파라옥시벤조산메틸, 타르색소 등 8가지 화학성분이 들어있지 않으며, 전 성분을 제품 후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라인, 솔트라인, 컬러프룻라인, 무불소라인 등 총 12종의 다양한 맛과 향으로 출시돼 구강 고민 및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