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에 지친 두피를 생생하게

아모스프로페셔널 ‘센시더마 스칼프 수더’ 보습·진정 효과

▲아모스프로페셔널 ‘센시더마 스칼프 수더’.

여름철은 두피 관리에 가장 중요한 시기다. 강한 자외선과 높은 기온은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가는데, 두피 역시 예외가 아니다. 건조해진 두피와 모발을 방치하면 가려움과 비듬, 지루성 두피염과 같은 두피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심한 경우 탈모까지 유발할 수 있다. 고온다습한 여름, 자극 받아 지치고 연약해진 두피에 생기를 불어넣고 촉촉하게 관리하는 노하우를 알아보자.

내게 맞는 샴푸로 두피 청결 지키자

샴푸는 두피 관리의 가장 기본이다. 샴푸를 고를 때에는 자신의 두피 타입을 먼저 파악하고,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 두피의 건강과 청결을 지켜줘야 한다. 찬물로 머리를 감거나 머리카락을 물로 대충 적시고 바로 샴푸를 하면 두피의 노폐물이 깨끗하게 제거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미온수로 두피 속까지 꼼꼼하게 적신 후 세정하는 것이 좋다.

샴푸 후에는  반드시 두피와 모발에 잔여 물기가 없도록 선풍기와 드라이기의 찬 바람을 이용해 전부 건조시켜야 가려움증과 두피 트러블을 유발하는 세균과 곰팡이균 등의 번식을 막을 수 있다.

메마른 두피에 충분한 영양을 주자

여름철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고보습 케어로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모스프로페셔널 ‘센시더마 스칼프 수더’는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연약해진 두피에 힘을 부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적당량을 고루 바른 다음,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충분히 흡수시켜주면 지쳐있는 두피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휴대하기 간편한 사이즈로 일상생활 속에서 각종 외부 자극으로 인해 두피가 민감해질 때 수시로 사용해주면 보습 진정 효과로 두피를 편안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건강한 두피 지키는 식습관을 갖자

여름에는 평소보다 기름진 음식과 음주를 즐기게 되는데, 이는 체내의 혈액순환을 방해해 두피 건강을 악화시킨다. 두피는 환경이 바뀌거나 생활 습관이 달라졌을 때 피부보다 먼저 반응이 오는 부위인 만큼, 식습관 개선만으로도 두피 건강을 지킬 수 있다.

탈모를 예방하는 다시마, 석류와 함께 단백질이 풍부한 콩, 우유, 달걀 및 녹황색 채소, 해조류 섭취를 늘리면 도움이 된다. 또한, 충분한 수분 공급을 위해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이때, 한 번에 많이 마시기보다 여러 번 나눠 먹는 것이 흡수에 효과적이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