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식에 대처, 피부 전략 세우기 방법은?"

도움말/ 김세연 차앤박피부과 건대입구점 피부과전문의

김아름 기자 2023.02.01 15:06:39

대면 졸업식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펜데믹 이후 거의 3년만의 대면 졸업식이라 어느 때보다 의미가 깊다. 친구들과 학창시절의 마지막 추억을 멋지게 공유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미용실에 들러 머리를 하고 메이크업을 받고 멋진 모습으로 졸업식장에 도착한다.

졸업식, 겨울의 막바지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데도 불구하고 멋쟁이 정장, 양복 달랑 하나만 입고 포즈를 취하는 이유는 바로 평생 남길 사진 때문이다. 이렇게 완벽준비를 하려고 하는 졸업식 전에 뾰루지가 났다면? 각질이 일어났다면? 미처 피부에 신경을 쓰지 못했다면?

졸업시즌은 학생에서 사회인이 되는 시기로 삶의 패턴이 변화하면서 활력과 함께 피로도 쌓이는 시기이기도 한다. 초중고 학생들의 경우는 전환기를 맞이하는 만큼 학업에 대한 부담감이 커질 수 밖에 없다. 그저 반갑지만은 않는 졸업식을 앞두고 피로,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으로 난데없이 피부 트러블이 일으킨다.

졸업식을 앞두고 미리미리 본인의 피부 문제를 점검하고 있었다면 크게 문제될 것이 없지만 미처 챙기지 못했을 경우라면 졸업식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피부 전략 세우기가 시급하다. 차앤박 피부과의 하루 전날 프로그램을 활용해 볼 수 있는데, 푸석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서 각질을 진정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진정 보습 케어는 누구나 부담없이 치료 받을 수 있다.

메이크업 잘 받는 피부결 케어로는 각질 및 모공청소와 더불어 수분을 충전해주는 하이드로필 프로그램과 밀크필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디데이를 앞두고 선호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붉고,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하는 쿨젠 테라피 프로그램도 권할 만 하다. 무엇보다 충분한 휴식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살피는 것도 중요하다.

흑역사 없는 졸업식을 위한 급한 불을 해결하되, 피부염이나 트러블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치료받도록 한다.

◇5분이면 해결하는 피부 트러블 응급 처치법

△뾰루지

갑자기 생기는 뾰루지는 세균감염이 국소적으로 발생되는 현상으로 특히 잠을 잘 못 자거나 술을 먹고 난 뒤, 여성의 경우는 생리 전에 잘 발생된다. 함부로 짜면 염증이 오히려 심해진다. 손으로 짜지말고 가지고 있는 국소 항생제나 여드름 연고등을 바르면 도움이 된다.

△각질 

피로, 스트레스 등은 겨울이라는 계절적 특성과 맞물려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든다. 건조한 피부는 안색이 칙칙하고 푸석 거리면서 심하면 각질이 일어나게 된다. 클렌징시 심한 rubbing을 삼가하고, 각질제거 성분이 포함된 클렌징 제품은 금지. 세안후 피부의 수분이 날라가기 전에 로션이나 크림과 같은 보습제를 충분한 양으로 두드리듯이 발라주며 진정시킨다.  

△다크서클 

컨디션이 안 좋아 갑자기 눈 밑이 안 좋아 진 것이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것과 건조함, 과도한 각질이 원인이 된다. 따뜻한 타월과 냉타월을 교대로 찜질해주면 눈가 혈액 순환이 촉진되어 눈가가 맑아질 수 있다. 눈가 피부는 가장 민감한 부분인 만큼 아이전용 보습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튼 입술 

입술이 건조하여 각질이 일어났을 때는 입술을 빨거나 각질을 뜯어내는 것은 금물이고 스팀 타올로 입술을 3-5분 정도 덮어준 후 바세린을 발라주면 보습효과가 크다. 그리고 입술이 심하게 텄을 경우에는 연고나 보습크림을 듬뿍 바르고 비닐 랩을 씌우는 밀폐요법을 쓰면 빨리 좋아진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