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산업연,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사례교육 실시

중·미 등 안전관리 강화 대비, '안전성 검토 시스템' 활용법 소개

김혜란 기자 2023.01.27 15:25:45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최근 글로벌 화장품 안전관리 규제 강화로 인해 제품의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화장품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작성 사례 교육'을 진행한다.

2021년 중국 NMPA(국가약품감독관리국)는 화장품 감독관리 제도 개정을 공시하고, 특히 오는 4월까지 처방에 사용된 모든 원료의 안전성 정보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미국의 규제 현대화법(MoCRA)이 제정됨에 따라 강화되는 내용 중 '안전성 입증'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오픈한 연구원의 '안전성 검토 시스템'을 활용해 국내 화장품 업체의 안전성 평가 보고서 자체 작성과 자료 수집 능력 향상을 위한 정보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전성 검토 시스템은 62개국 4만7000여 원료의 규제 정보와 연구원에서 자체 조사 정리한 원료 안전성 평가 정보, 국외기관(CIR, SCCS 등)의 안전성 평가 정보 약 6000건을 바탕으로 안전역 계산을 통해 안전성 검토를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연구원은 이번 교육에서 화장품 원료 안전성 평가 자료 다운로드 방법부터 검색 등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시스템 사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국가별 안전성 평가 현황(이정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실장) △화장품 안전성 평가 개요(최시내 케이앤에이 대표) △노출 시나리오 작성 및 안전성 검토 시스템을 활용한 보고서 작성(홍지연 케이앤에이 이사) 등이다.

이번 교육은 오프라인으로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며 오는 2월 15일 14시부터 양재 aT센터 세계로룸(3F)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화장품 업계 관계자로 선착순 100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조기 마감 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오는 2월 10일 16:00까지며,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안전성연구팀(백채연연구원/back830@kcii.re.kr/☏070-4070-6709).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