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BNH, 건기식 업계 최초 '부패방지·규범준수' 인증

"ISO 37001·ISO 37301 통합인증 획득… ESG경영 강화"

김혜란 기자 2022.12.01 11:28:39

콜마비앤에이치가 ISO37001와 ISO373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 왼쪽부터 콜마비앤에이치 조영주 상무, 윤여원 공동대표, 김병묵 공동대표,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

콜마비앤에이치가 국내 건기식 기업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ESG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ISO37001과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국제인증표준이다. 기업의 부패·뇌물을 방지하고 모든 법률 규정과 행동강령에 따라 운영되도록 하기 위해 제정됐다. 내부 준법통제 시스템이 구축된 기업에게만 인증서를 부여하고 있으며, 최초 인증을 취득한 후 시스템 유지관리에 대한 사후 심사도 매년 진행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컴플라이언스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 자율준수프로그램(CP)을 도입했다. '부패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운영방침을 제정하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CP 교육을 진행해 준법경영 인식을 고취시켜 왔다. 또 내부 심사위원을 선발해 각 부서별 의무사항 리스크를 점검하고 부적합 사항에 대한 시정조치를 요구하는 등의 시스템 행정도 강화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향후 사후관리를 위한 법규제와 표준동향을 분석해 전문성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병묵 콜마비앤에이치 공동대표는 "건기식 업계 최초로 획득한 이번 인증으로 콜마비앤에이치가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 시스템을 갖추게 됐음을 인정 받았다"며 "윤리적 경영에 대한 중요성도 커지고 있는 만큼 임직원들이 준법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한국콜마홀딩스를 시작으로 관계사인 한국콜마와 HK이노엔도 통합인증을 획득했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