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코노미' 셀프 기프팅 아이템 인기

파우더형 차류 제품부터 헬시 플레저를 돕는 단백질 커피까지

이원식 기자 2022.06.21 17:18:35

'미코노미(Meconomy)'는 내가 주체가 되는 다양한 경제활동을 의미하는 단어로 자신을 뜻하는 'Me'와 경제 'Economy'의 합성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는 자신의 SNS 계정을 기반으로 유통 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미코노미의 중심에 서있다.

2010년대만 하더라도 미코노미는 젊은 층이 자신의 소득 수준을 고려하지 않고 사치를 부리는 행위를 의미했다. 하지만 뉴노멀 시대로 접어들며 '미코노미' 는 '나에게 가치 있는 소비에 지갑을 연다'라는 의미로 확장됐다. 특히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전후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기 위한 셀프 기프팅 (나를 위한 선물) 문화가 대중화되며 미코노미는 유통업계에서 주목해야 할 소비 트렌드가 됐다.

일상 복귀가 본격 시작되며 활기를 되찾았다는 사람도 있지만, 반면 바빠진 24시간 속에 스트레스나 불안감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다. 나를 위한 힐링 및 여유를 챙기는 것이 쉽지 않은 요즘, 헬시 플레저를 챙길 수 있는 아이템을 자신에게 선물함으로써 기분 전환해보면 어떨까.

■향기 테라피 인기, 기분 좋은 향기

지친 심신을 깨우기 위한 기분 전환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분 좋은 향을 담은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바쁜 일상 속 질 높은 여유를 즐기기 위해 나에게 맞는 향을 찾아보자.

한국허벌라이프가 최근 선보인 '릴렉세이션 티'는 파우더형 티 제품으로 기호에 따라 뜨거운 물, 혹은 차가운 물 170~340ml에 1/4 티스푼 넣고 잘 저으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어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여름 일상 속 틈틈이 손쉽게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레몬밤잎, 캐모마일, 라벤더, 시계꽃 등의 다양한 허브추출물을 함유해 상쾌한 페퍼민트 향 가득한 수분 보충은 물론 기분 전환까지 선사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되며 급 변화한 일상 속 피로감을 토로하는 사람이 많은데, 릴렉세이션 티는 밤과 낮 언제든 부담 없이 마시기 좋아 24시간 중 나만의 여유를 즐기기 제격이다. 또 제품 1병당 총 48g 분량으로 약 60회 정도 섭취할 수 있다.

30년 전통의 네일 장인 키스뉴욕이 최근 '멜로우 핸드 크림'을 2종을 출시했다. '키스뉴욕 멜로우 핸드크림'은 오랜 시간 은은하게 퍼지는 매력적인 퍼퓸 케어가 가능한 신제품이다. 단계적인 스페셜 멜팅 시스템을 이용했으며, '플로럴 캔버스'는 포근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의 플로럴 향기, 그린 가드너'의 향은 생동감 넘치는 꽃집의 싱그러운 생화 향기다.

■ 매일 마시는 커피를 더욱 특별하게

한국 소비자의 커피 사랑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바쁜 일상 속에서 기분 전환을 위해 짬을 내어 커피를 즐기지만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되며 운동 전, 후로 커피를 즐기는 경우도 많다. 습관처럼 마시는 커피를 보다 더 건강하고 특별하게 즐겨보면 어떨까.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하이 프로틴 아이스 커피'는 고당분, 고열량, 고지방 커피 음료를 대체할 영양가 높은 대체 제품으로서 하루 한 잔 커피를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우수한 품질의 원두를 브라질에서 로스팅해 제조해 풍미를 자랑하며, 1회당 단 80kcal에 무려 15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기호에 따라 물, 우유 등에 2스푼을 타고 얼음을 추가하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이 제품은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해 '크리미커피', '커피 모카' 2종으로 출시됐다. 크리미커피 맛은 미디움 라이트 로스팅 원두를 사용해 바디감이 탄탄한 커피로 자연 그대로의 커피 향과 은은한 아로마가 느껴지며, 커피 모카 맛은 에스프레소 샷에 초콜릿을 블렌딩해 기분 좋은 달콤함과 함께 초콜릿 향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