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ESG 경영 활발… 포인트앤 비건인증 적극 나서

[데일리 뷰티뉴스]

김혜란 기자 2022.06.21 17:14:02

자주, 여성 위생용품 6700만원 상당 기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ESG 경영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JAJU)는 지난 15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지역사회 여성청소년을 위한 6700만원 상당의 여성 위생용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 2012년부터 진행해 온 사회공헌활동 '희망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성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자주는 이미 올해 초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여성 위생용품 기부를 시작하고 향후 1년간 정기 지원을 약속했는데, 월드비전으로 기부처를 확대하며 보다 적극적인 나눔경영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기부 물품은 자주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와 팬티라이너 총 9만9000장 물량으로, 월드비전을 통해 송파복지관, 서울서부, 경기북부사업본부 등 지역 기관과 여성복지 시설, 한부모지원 시설 5곳에 전달됐다. 생리대 지원을 필요로 하는 여성과 아동·청소년 5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포인트앤 '저자극 소이 클렌징 밀크' 비건인증 획득

애경산업 클린 케어 브랜드 포인트앤(point&)에서 출시한 '저자극 소이 클렌징 밀크'가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포인트앤 저자극 소이 클렌징 밀크는 부드러운 밀크 제형으로 자외선차단제는 물론 메이크업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지워주는 저자극 클렌징 제품으로, 제조 등의 과정에서 동물성 성분을 배제한 '비건 처방'을 적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았다.

포인트앤 저자극 소이 클렌징 밀크는 포인트앤이 추구하는 '클린 케어'에 맞게 동물성 성분 배제는 물론 수거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용기를 사용해 피부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한 제품이다.

포인트앤은 이번 저자극 소이 클렌징 밀크 비건 인증을 시작으로 포인트앤에서 운영하는 전제품에 비건 인증을 확보할 계획이다.

마녀공장, 네고왕 폭발적인 관심 속에 판매채널 변경

마녀공장이 유튜브 웹 예능 '네고왕' 프로모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판매 채널을 변경했다.

마녀공장은 지난 16일부터 역대급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네고왕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시작과 동시에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동시 접속자 수가 급증하면서 서버가 일시적으로 다운되기도 했다.

이에 따라 마녀공장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판매 채널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변경했으나 페이지 지연 현상이 발생할 정도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마녀공장은 오는 6월 23일까지 네고왕 프로모션을 통해 전 품목 특가 구입 쿠폰 3장과 신제품 '파데프리 선크림' 특가 구입 쿠폰 1장을 증정하며, 전 제품 50% 할인도 진행한다.

라벨영 '동행 캠페인' 기초화장품 후원

라벨영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스킨케어 제품 6200개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라벨영이 2020년부터 시작한 '이웃과 함께하는 동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라벨영의 '이웃과 함께하는 동행'은 특정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을 위한 기부 캠페인으로 기획됐다.

라벨영은 글로벌쉐어를 비롯해 사랑의복지관, 미추홀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총 4곳에 자사 화장품 6200개를 전달했다. 이번 기부를 통해 전달한 화장품은 헤어팩·앰플·바디크림 등의 기초화장품으로 도움이 필요한 여성보호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시설에 전달하고 장애인 가정 지원을 위한 기금마련 바자회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닥터지 '피부 건강러를 찾아라' 캠페인 전개

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Dr.G)가 내달 8일까지 유저들의 건강한 피부 습관을 도모하기 위한 '피부 건강러를 찾아라' 캠페인을 진행, 참가자를 모집한다.

닥터지는 최근 37만 피부분석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접목한 피부유형 분석 프로그램 '옵티미'를 개편해 선보였다. 이의 일환으로 닥터지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Ai 피부분석 서비스'를 체험하고, 올바른 피부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모하고자 '피부 건강러를 찾아라' 건강 캠페인을 마련했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오는 7월 8일까지 닥터지 공식 홈페이지나 앱(App)에서 총 2회에 거쳐 'Ai 피부분석 서비스'를 체험하면 자동 응모된다. 수분, 유분, 색소 등 6개의 피부 건강 지표를 기반으로 점수가 산정되며, 가장 높은 피부 점수 변화율을 보인 참여자가 우승자로 선정된다.

우승자에게는 워커힐 더글라스 하우스 숙박권 제공되며, 우승자 이름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이 전달된다.

클라랑스 가든 성수 팝업 이벤트 진행

클라랑스가 오는 30일까지 '클라랑스 가든 성수'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약이나 입장료 없이 누구나 체험 가능하다.

클라랑스 가든 성수에는 향기로운 꽃들과 싱그러운 식물들이 가득한 정원 곳곳에는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숨어있다. 100% 당첨 럭키드로우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고, 피크닉 콘셉트 포토존에서 클라랑스 모델인 오마이걸 아린의 광고 캠페인처럼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클라랑스 가든 성수 가드닝 존에서는 최근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에 나무를 심는 뜻깊은 환경캠페인인 '클라랑스 나무 심기'에도 참여할 수 있다.

가드닝을 즐기는 모습을 SNS에 포스팅하면 나무 기증 인증서를 받을 수 있으며,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에 소나무 묘목 한 그루를 기증한다. 인증서 QR 코드를 통해 이름을 등록하면 기증한 나무에 네임 태그도 달 수 있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