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2021 한국의경영대상 ‘한국의 ESG혁신 리더’ 수상

이원식 기자 2021.12.08 17:05:41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21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풀무원 유원무 바른마음경영실장(사진 오른쪽)이 공공혁신위원회 김용진 위원장으로부터 '한국의 ESG혁신 리더’상을 수여받고 있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 사장 한수희) 주관으로 7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21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의 ESG혁신 리더’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풀무원은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 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사회적, 환경적 문제 해결 및 가치 창출을 위한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앞서 풀무원은 2016년과 2017년 2년 연속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가치 최우수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2021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선 총 7개 부문 27개 기업에 상을 수여했으며, 수상기업 가운데 식품기업은 풀무원이 유일하다.

이날 시상식에는 한국능률협회 이봉서 회장, 공공혁신위원회 김용진 위원장, 풀무원 유원무 바른마음경영실장, 각 수상 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국의경영대상’은 올해로 34회째를 맞는 권위 있는 상으로,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사례를 발굴, 확산시켜 한국 사회에서 가장 존경받는 바람직한 기업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1988년에 처음 제정됐다.

주관사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1만여 명에 달하는 주요 이해관계자 설문과 전문 컨설턴트의 평가 및 추천을 통해 후보 사례를 선정하고, 심사를 거쳐 수상을 확정한다.

풀무원은 이번 평가에서 ESG 추진 배경, 추진 활동, 추진 성과에서 높은 점수(954점)를 받아 ‘한국의 ESG혁신 리더’ 수상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풀무원이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 추진으로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구체적으로 △건강과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로하스’ 가치 구현 △식물성 지향 식품의 라인업 다양화로 국내 식물성 식품 시장 확대 주도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식물성 지향 브랜드 및 제품 출시를 풀무원의 성과로 꼽았다.

풀무원은 2019년 3월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가치 창출을 풀무원의 사회적 책임으로 기업 정관에 명시하고, 혁신적인 식물성 지향 식품으로 고객의 건강뿐 아니라 사회적, 환경적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