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관리에도 즐거움 부여하는 ‘헬시 플레저’ 인기

허벌라이프, 지속가능한 건강 관리에 도움 줄 아이템 소개

이원식 기자 2021.12.07 11:42:32

최근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가 나노 사회, 머니 러시 등 내년 10대 트렌드를 제시했는데, 그중에 눈에 띄는 것이 ‘헬시 플레저 (Healthy Pleasure)’다.

헬시 플레저란 말 그대로 즐겁게 건강 관리를 한다는 의미다. 과거에는 건강 관리가 절제 또는 포기를 장려하는 방식이었다면 이제는 건강 관리에도 즐거움을 부여해 ‘지속가능한 건강 관리’를 추구하고 있다. 실제로 MZ 세대들은 맛과 건강을 둘 다 잡은 식단, 동기 부여를 위한 온, 오프라인 커뮤니티 활동 등뿐만 아니라 개인 SNS 계정에 자신만의 팁을 공유하며 하루하루 재밌게 건강 관리를 하고 있다. 즉 건강 관리가 ‘치료’에서 ‘예방’의 개념으로 중요성이 이동하고 있는 것이다.

유통업계에서는 헬시 플레저가 자기 관리에 철저한 1인 가구의 지속적 증가 추세와 작년부터 이어져 온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인해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공감을 얻으며 국내외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지난 한 해를 자연스레 돌아보게 되는 연말에 접어든 만큼, 연말을 계기로 체계적인 건강 관리 계획을 세워 보는 것은 어떨까. 챙겨 먹기 편한 건기식부터 규칙적 운동을 위한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어플까지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도와줄 아이템을 살펴보자.

홍삼으로 일상 속 에너지 UP

추운 날씨는 신체의 면역 작용을 방해하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우리의 몸은 일정한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적정 수준보다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력이 떨어진다고 한다. 이번 겨울은 한파가 예고된 만큼, 올 한해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다면 건기식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홍삼 진센’은 미니 타블렛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으로 목 넘김이 편하고 소화 흡수가 용이해 홍삼 특유의 맛 때문에 다소 거부감을 느끼던 2030세대 사이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다. 6년근 국내산 팽화 홍삼을 사용했으며 1회 섭취량 당 진세노사이드 Rg1, Rb1, Rg3의 합으로 3.0mg을 함유했다. 하루 2회 섭취하는 제품으로 홍삼 한 뿌리에 해당하는 사포닌을 섭취할 수 있다. 면역력 증진뿐 아니라 피로회복,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과 함께 부성분으로 조직배양삼분말(산삼배양근분말)이 함유돼 있어 활력 넘치는 일상을 지원한다.

정승욱 한국허벌라이프 대표이사는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휴가다운 휴가’를 보내지 못했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연말을 계기로 지친 심신을 돌보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라며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홍삼 진센’은 활력 넘치는 일상을 지원하는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고생한 자신은 물론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나 홀로 운동족은 운동 앱과 함께

헬시 플레저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과 자신에게 맞는 건기식 선택 외에도 고려해야 할 것이 한 가지 더 있다. 그것은 바로 규칙적인 신체 활동이다. 하지만 추운 겨울에는 몸을 움직이기가 쉽지 않은 만큼, 어플의 도움을 받아 운동 루틴을 세워보는 것을 추천한다.

Leap Fitness Group의 ‘홈트레이닝’ 어플은 다운로드 수 1억 이상을 자랑하고 있는 인기 운동 어플이다. 초보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 자세로 이용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프로그램이 기구가 필요 없는 맨몸 운동들로 구성돼 있어 집에서도 손쉽게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운동별 휴식 간격, 자세 유지 시간을 위한 카운트다운 기능으로 운동 효과를 높이고, 가이드 목소리가 탑재되어 있어 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빛 소프트의 달리기 어플 ‘런데이’는 초보자도 달리기에 재미를 붙일 수 있는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야외 달리기는 물론 실내 러닝머신 등 운동 패턴에 따라 각종 음원을 재생해 주고 속도, 달린 거리, 소모 칼로리 등의 성과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에 이용자들이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함께 달리고 기록을 비교할 수 있도록 온라인 ‘러닝 크루’와 ‘버추얼 레이스’ 기능을 지원하며 ‘기록 공유하기’, ‘TTS 응원’ 등의 기능을 통해 이용자 간 교류도 활성화해 인기가 높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 기업으로, 1980년부터 뛰어난 품질의 뉴트리션 제품과 프로그램으로 사람들의 삶을 변화킨다는 사명감을 가져왔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과학에 기반한 균형 잡힌 영양의 제품과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독립 멤버들의 1:1 코칭, 커뮤니티 지원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
맨 위로